제1948화
두 가지 경지에 모두 신이라는 글자가 있어도 그 차이는 터무니없이 컸다. 그 사이는 하늘과 땅 사이처럼 전혀 비교할 수 없는 차이가 존재했다.
신방급이란 경지는 지구에서 스스로 만든 등급이라면, 신명 경지 고수는 우주 문명 전체가 인정하는 슈퍼 고수다.
지구는 바깥세상과 접촉해 본 적이 없어서 스스로 매긴 등급에 감히 신 자를 넣을 수 있었다. 만약 우주의 다른 문명들이 1급 문명에도 미치지 못한 작은 문명이 감히 신자로 등급을 매긴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큰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사실 우주가 인정하는 경지의 구분은 성진 경지에서 시작됐다. 성진 경지 이하의 실력은 모두 인정받지 못하며 우주 문명 분류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이런 수준 이하의 실력에 대한 세분화는 모두 작은 문명들에서 각자 알아서 정했다.
우주에는 지구처럼 1급 문명에도 못 미치는 문명들이 수없이 많았다. 성진 경지에 못 미치는 문명들이 실력을 구분하는 방법은 기이하고 다양했다. 지구는 그중의 하나에 불과했다. 어쩌면 성인 경지나 신명 경지와 겹치는 게 있을지도 모른다.
이외에도 임동현은 신명 경지도 앞에 있었던 몇 가지 경지와 마찬가지로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 신명 경지에 발을 들여놓으면 허신급으로 불렸다. 그는 체력과 정신력, 모두 성왕급의 한계를 뛰어넘어 실력이 반보허신급을 돌파했다.성체가 점점 신의 몸으로 탈바꿈될 뿐 아니라 성력도 서서히 신력으로 탈바꿈할 것이다. 반보허신급이라는 과도기를 완전히 넘기면 성체와 성력은 완전히 탈바꿈하여 진정한 신명 경지 고수가 될 것이다.
성인 경지에서 신명 경지로 돌파하면 수련 방식도 달라져야 했다. 스스로 열심히 수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 문명의 억만 생명과 영혼을 비호하고 신앙의 힘을 얻어 실력을 키울 수도 있게 된다.
이런 수련 방법은 성왕급 고수일 때는 누릴 수 없었던 것이었다. 성인 경지 고수는 스스로 의존해야 하지만 신명 경지의 고수는 그 문명에 속한 억 만에 달하는 생명과 영혼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했
Locked chapters
Download the Webfic App to unlock even more exciting content
Turn on the phone camera to scan directly, or copy the link and open it in your mobile browser
Click to copy link